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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로코에서 온 모나입니다. 모나가 선택한 전기차. EV6 vs 아이오닉5

    모로코에서 온 모나입니다. 모나가 선택한 전기차. EV6 vs 아이오닉5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3-04-17 15:10:47
    한국에 거주 한지 만 2년된 모로고 미녀 외국인 모나와 함께했습니다. 현대차 2023 아이오닉5와 기아 EV6 두 대를 놓고 선택한다면 어떤 차를 선택할 지 물어봤는데요. 각 차량의 장점과 추구하는 이미지를 설명하고 경험 할 수 있게 했더니~이 후 내용은 영상으로 함께 하시죠~ 현대 아이오닉5 2023년형 모델부터.. 배터리 용량을 증대해 주행가능거리(AER)를 늘리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배터리 용량을 72.6kWh에서 77.4kWh로 개선해 완충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429km에서 458km로 29km 늘였고요.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해주는 ‘배터리 컨디셔닝’ 기능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배터리 충전 효율성을 높이고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고객 선호 사양인 ▲ECM 룸미러 ▲하이패스 시스템 ▲레인센서를 기본 장착됐습니다. 2023 아이오닉5의 판매가격은 세제혜택 후 스탠다드 모델 ▲익스클루시브 5,005만원, 롱레인지 모델 ▲익스클루시브 5,410만원 ▲E-Lite HTRAC 5,495만원 ▲프레스티지 5,885만원이며, 택시 모델의 경우 ▲영업용4,790만원 ▲영업용 롱레인지 패키지 5,410만원.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WCOTY)’,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 ‘아우토 빌트(Auto Bild) 최고의 수입차(Best Import Cars of the Year) 전기차 부문 1위’,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전기차 비교평가 종합 1위’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전기차 중 하나로 각인되고 있습니다. 기아 EV6 2023년 형은요. 편의·안전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 적용하고 신규 디자인 사양을 운영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에어(Air) 트림에 후측방레이더를 기본 탑재해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을 추가하고 ▲전방 주차 거리 경고를 적용해 주행 및 주∙정차 안전성이 강화됐습니다. 선호 편의사양인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전자식 차일드락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전자식 룸미러(ECM) ▲레인 센서 ▲러기지 파워아웃렛이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고요. 어스(Earth)와 GT-Line에는 메탈 풋레스트를 신규 적용해 디자인 고급감을 강화하고, 기존 옵션으로 제공되던 실외 V2L 커넥터가 기본화 됐습니다. 에어 트림 이상 모델에 2열 이중 접합 차음유리를 신규로 기본 적용해 후석 소음과 진동을 개선했다. 아울러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모델에 신규 트림인 라이트(Light)가 추가됐습니다.2023 EV6의 판매 가격은 세제혜택 후 스탠다드 모델 ▲라이트 4,870만원 ▲에어 5,140만원 ▲어스 5,495만원, 롱레인지 모델 ▲라이트 5,260만원 ▲에어 5,530만원 ▲어스 5,935만원 ▲GT-Line 5,995만원. 두 차량 모두 환경부 보조금 700만원과 지자체별 보조금을 받으면 실제 구입가격은 더욱 낮아지게 되고요. 특히 고객은 2륜 및 4륜 구동 모델과 상관없이 모든 트림에서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기존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EV6는 2022년 유럽 올해의 차를 비롯해 2022년 영국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올해의 전기 SUV, 2022년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선정 2022 대한민국 올해의 차 수상 등 한국을 넘어 유럽, 미국 등 세계적인 상들을 수상하면서 글로벌 최고의 전기차 중 하나로 각인되고 있죠.
  • 국내 5대 한정 판매. 마세라티, 슈퍼 컨버터블 ‘MC20 Cielo

    국내 5대 한정 판매. 마세라티, 슈퍼 컨버터블 ‘MC20 Cielo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3-04-17 14:48:01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는 4일, ㈜FMK 마세라티 한남 전시장에서 마세라티의 컨버터블 슈퍼 스포츠카 ‘MC20 첼로’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MC20 첼로’는 쿠페 모델인 ‘MC20’의 컨버터블 버전으로, 우아한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공기역학적 설계와 완전 접이식 글라스 루프 탑재를 통해 이전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한 한정판 모델 ‘프리마세리에 리미티드 에디션(PrimaSerie Limited Edition)은 전 세계 65대만 한정 생산되는 모델로, 국내에서는 5대만 판매 예정이다. 아쿠아마리나 컬러와 화이트골드 컬러의 조합과 스티칭 옵션 적용을 통해 럭셔리한 감성과 높은 희소성을 자랑한다. ‘성능’과 ‘편안함’은 마세라티를 관통하는 정신으로, 브랜드의 레이싱 DNA와 상징적인 그란투리스모 정신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마세라티는 MC20 첼로 컨버터블 모델을 선보이며 성능과 야외 주행의 즐거움이라는 부분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결과를 보여줬다. 투명 글라스 루프는 동급에서 가장 큰 길이 909 mm, 폭 615 mm이며 면적은 0.5제곱미터(5,268 제곱센티미터) 이상이다. 터치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유리가 투명에서 불투명 또는 그 반대로 바뀐다. 고분자 분산형 액정(PDLC) 기술은 투명도의 변화가 즉각적으로 일어나는 것을 가능하게 하며 -30°C에서 +85°C까지의 거의 모든 온도에서 작동한다. MC20첼로는 단열, 개폐 속도(단 12초) 및 기술 분야에서 동급에서 최초이자 최고의 제품이다. 이를 위해 고분자 분산형 액정(PDLC) 기술을 적용, 중앙 디스플레이 버튼 터치 한 번으로 투명에서 불투명한 상태로 즉시 전환이 가능한 최첨단 스마트 글라스 윈도우를 탑재했다. MC20첼로는 다면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글라스 루프를 열거나 닫을 수 있고, 글라스 루프를 닫은 상태에서 불투명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루프를 투명하게 전환하면 독특한 ‘하늘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등 운전자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MC20첼로의 무게는 쿠페모델 보다 겨우 87kg 더 나가는데, 이는 자동차 설계 단계부터 정밀하고 섬세하게 작업했기 때문이다. 마세라티는 무게 증가를 80kg대로 제한함으로서 MC20첼로에서도 쿠페모델의 역동적 성능과 드라이빙 즐거움을 유지했다. 에디션만의 고유한 특징은 세심한 디테일에서 명백히 드러난다. 익스테리어는 새로운 아쿠아마리나 색상으로 도색되었고 스페셜 버전으로 나온 신규 MM20” 휠을 선보이며 골드 마감과 레이저로 ‘PrimaSerie’가 새겨졌다. 차체의 배지도 특별한 방식으로 마감됐다. 인테리어는 아이스 컬러 알칸타라 소재와 가죽으로 장식했고 대시보드와 헤드레스트에는 ‘PrimaSerie’라는 아쿠아마린 스티칭이 대조적인 효과를 자아낸다. MC20첼로는 혁신적인 접이식 글라스 루프를 사용한 세그먼트 고유의 사양으로 스포티함과 럭셔리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주며, MC20 쿠페 모델에서 첫 선을 보였던 100% 마세라티 기술로 개발한 혁신적인 V6 네튜노 엔진을 장착했다. 네튜노는 국제 특허로 보호되는 마세라티 기술 혁신의 결과다. 현재 MC20 및 MC20 첼로 슈퍼 스포츠카 제품군을 위해 “100% Made in Modena” 프로젝트를 출범시키려고 준비 중인 마세라티의 전략적 행보 중 하나로, 신차의 심장에 해당하는 엔진이 바로 그 시작점이 된다. 네튜노는 3.0리터 6기통 트윈터보의 V 90°형 엔진으로 제작되었고 슈퍼 스포츠카의 클래식 솔루션인 드라이 섬프가 탑재됐다. 7,500rpm에서 630마력, 3,000rpm에서 73.4kg.m의 토크 성능을 발휘한다. 리터당 출력은 210마력이다. 압축비는 11:1이며 스트로크는 82mm, 보어는 88mm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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